본문 바로가기

맛집탐험

기장 맛집 가마솥 복국 / 가마솥생복집 복어요리

가마솥생복집 복어요리

생복어 요리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사실 복국이야 어느 동네든 있는데가마솥에 끓여내는 것 외에도복국 보다 복어 요리가 유명한 집이라고 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우리도 한쪽에 자리를 잡고 앉아 복지리 밀복으로 주문했다

기본상차림이다

특히나 갓 튀겨낸 튀김을 주셔서 뜨끈뜨끈하니 좋았다

특히나 고추튀김내가 좋아하는 시금치도 냠냠 먹으며 얘기도 하며 복지리를 기다리는 우리 복지리 밀복 14000원 밥양은 보기에는 작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반밖에 먹지 못했다

입에 맞게 국물에 적당히 식초를 뿌려 간을 맞추고 식사 시작나는 식초를 좀 많이 넣는걸 선호하는 편이다

안에 든 콩나물 미나리를 초장에 콕콕 찍어 먹고생선가시를 무서워하는편이라 조심스럽게 살을 분리해 초장에 콕콕 껍질은 징그럽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먹으니 쫀득한 느낌이라 맛있게 먹었다

역시나 생선살은 부들부들한게 육류와는 또 다른 맛이라 가끔 생각나는 맛인듯하다

요즘 고기를 너무 먹었는지 고기가 질려 점심에는 복국 저녁에는 회를 먹었으니 말 다 했다

그래도 참 좋았던 날 잘가 2017년 좋은일들도 나쁜일들도 많았지만 행복하기도했어그거면 된거지 뭐 다들 울고 웃는 날들의 반복이니 추운 겨울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주구장창 이어지는 술자리에온 삭신이 술에 쩔어갈때내 몸을 깨워주는 生알아주는 술 선생 김씨네 가족자주 들르는 곳이예요

부산 기장의 맛집가마솥 생 복집 자리를 잡고 음식을 주문하면복어 무침이 나와요 요걸 먹으면서신선하고 시원한 복국을 기다리면 되지요

밑반찬들도깔끔하고 맛나구요

함께 나오는 튀김도 바삭바삭 넘나 맛있는게 복국을 드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메뉴인듯삼 계 탕 그런데 옴마야 어지간한 삼계탕 전문점 보다 나은 이 맛은쵝오저는 우리 딸램이랑 나눠 먹으려고삼계탕을 주문했어요

연말 이어지는 술자리에 알콜 냄새가 뼈까지 스민 우리집 남자개운하고 시원한 복국 먹여사람 좀 만들어 보려하는데이 집 복국의 해장력진짜 술귀신 사람만들것 같은 맛이란 생선요리 별로 좋아 하지 않는어린이 입맛 내 입에도넘나 맛나는 부산대표 맛집가마솥 생 복집요즘 같은 날씨강력추천 한담서 가마솥생복집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 3272 가마솥생복집 지도보기 내 돈 내고 먹고 쓴 리얼 후기입니돠   부산에 시댁 친척집 다녀왔다가 들린 맛집   부산 기장 복찬 가마솥 생복집 다녀왔습니다

일광대복집 복어요리

2018년 1월 18일 목요일교회 자매님들이랑 부산으로 바람 쐬러 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   일광 대복집입니다 해운대 바다를 보고 달맞이 고개를 넘어 일광 해수욕장을 거쳐 도착한 곳이죠오는 동안 멋진 바다 풍경에 취해 배가 고픈 것도 까먹고 있었는데 이 집 간판을 보자 갑자기 배가 마구 고파지더군요 꽤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이용객들이 엄청 많더군요 주차 관리하는 분들도 여러분 계실 정도로5분만 늦었어도 주차를 못할뻔했다는 거 홀이 꽤 넓었는데 이미 만석이었고 직원분은 작은방에 자리가 남아있다며 저희를 안내해 주었습니다 복어요 리 전문점답게 메뉴는 죄다 복복 탕수육 복 튀김 복수육 복 불고기 복 사시미 등등등메뉴판에 활참복 생밀복 밀복 청복이라고 되어있는 건 복국을 뜻하는 겁니다 복국에 사용되는 복은 한 가진 줄 알았는데 종류가 여러가지네요 주문은 여길 수십 년 이용했다는 자매님이 했고 계산도 다른 자매님이 했기 때문에 내가 무슨 복국을 먹었는지 얼마짜린

해변짚불곰장어 해물,생선요리

기장 꼼장어 짚불향이 천리밖에서도 솔솔 공수포구 핫집을 알게 된 제가 가족을 모두 이끌고 다녀온기장 송정 해변 짚불 꼼장어 입니당 건강장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두가지 고민이 있죠바로 바다장어랑 곰장어 매번 논란이 있답니다 뭐가 맛있는지는 각자 다르기 때문에 저는 곰장어가 좀 더 꼬돌꼬돌하고 맛있는듯익어가는 동안 양념이 고루고루 스며들더라고요 이렇게 쌈을 싸서 먹으면 꿀맛자연산을 처음 먹는데 왜 자연산이 맛있는지 알거같음마지막 남은 양념은 볶음밥이 필수옛날 나의 우상이었던 구마적 형님도 다녀간 집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정말정말 맛있게 먹고가네요 얼마 전 아빠가 사랑하는 곰장어를 먹기 위해 부산 기장 곰장어 전문점 해변짚불곰장어에 다녀왔어요 그 생생한 후기를 아래부터 바로 끄적여보겠습니다 요 ______ 사진 찍는걸 깜빡 먹다가 찍어서 양이 모임때문에 기장 여러

화서동 진미통닭 치킨,닭강정

간만에 포스팅팅팅 오늘은 수원 통닭골목으로 출동 수원 저와 남친은 의지의 한국인입니다 맛있는걸 먹기위해 그게 통닭이라면 저희는 어디든 갈수있습니다 여의도역에서 출발해서 고속도로를 달려 약 1시간은 안걸린거 같아요 수원 화성이 보입니다 화성이 보이면 게임 끝 다 왔어요 맘편히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많은 통닭집들 중에서 우리의 초이스는 진미통닭 진미통닭진미통닭진미통닭진미통닭진미통닭 통닭집 입구에서는 가마솥에 닭을 튀기고 계시더라구요 입구에서부터 통닭냄새가 저희는 재빠르게 들어가서 후라이드 한마리에 생맥주 2잔 주문완료 가게 안에는 평일에 점심시간이 지난 2시쯤이었는데요 빈자리가 거의 없을정도로 사람이 많더라구요 기본셋팅 딱

충무호동복 복어요리

강서화곡동강서구청충무호동복 강서구청쪽에 약속이 있던날 오랜만에 들렸네요 졸복에 김을 넣어서 멍게비빔밥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김도 좋아하고 복국도 좋아하고 멍게도 좋아하는지라 삼종셋트로 엮어진 느낌이 납니다 해장하러 갔다가 알콜도 제법 많이 마셨던 이날 메뉴판을 봤는데 아구수육이 보여서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깜놀했네요 다만 단가의 압박이 살짝 있습니다 몇년전에 왔더라 혹시나 싶어 찾아봤더니 2012년에 포스팅을 했군요 멸치볶음 예전과 비슷한 반찬들 소스도 동일하구요 파래무침 복껍질 무침이 나오네요 멸치회무침도 서비스로 굴멍게미역 부침개 아구수육 아구간 좋아합니다 딱 보깅도 잘 삶은 느낌이 팍 녹진하고 맛있군요 소주가 콸콸콸 멍게비빔밥 졸복국 콩나물이 무척 많이 들어가있네요 역시나 파래김을 투하합니다 슥슥 풀어헤치고 먹을 준비 완료 멍게비빔밥도 만들어야죠

https://foodfinders.tistory.com/entry/서울-종로구-맛집-뉘조

 

서울 종로구 맛집 '뉘조'

뉘조 한정식 인사동 한정식 뉘조.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약선 건강한 한정식. 방문 후기 (Google 번역) 한국 요리이지만, 일본에서 말하면 요정처럼. 유서 깊은 분위기. 먼저 전채와 스프, 김치가 나거나와 순서..

foodfinders.tistory.com